경복궁 생과방 예약 및 가격(행사일정)

경복궁 생과방은 생물방 혹은 생것방이라고 불렸는데 조선 시대 왕실의 별식을 만들덕 전각입니다. 관람객들이 궁중의 약차와 병과를 맛보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 입니다. 오늘은 경복궁 생과방 예약 방법과 가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경복궁 생과방 예약 및 행사일정
 1.1 초두점증병 세트
 1.2 주악세트
2. 경복궁 생과방 가격

경복궁 생과방 예약 및 행사일정

경복궁 생과방 행사일정은 2023년 4월 20일 ~ 2023년 6월 28일까지 입니다. 벌써 곧 6월의 마지막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경복궁 생과방 행사일정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경복궁 생과방 행사는 사전에 티켓을 예매하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1차 예매기간은 이미 종료되었으며, 현재는 2차 예매 기간으로 5.29 ~ 6.28까지 인터넷을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사이트인 티켓링크에 접속하셔서 방문하실 날짜, 회차, 세트를 선택하신 후 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현장 안내소에서 궁중약차 선택 후 차패를 수령하시고 좌석 안내와 배정을 받으시면 됩니다. 예약하셨던 궁중다과 세트와 차패를 교환 하시고 시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약하시고 주의하셔야 될 점이 예약자 본인 명의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깜박하고 신분증을 가지고 가시지 않으면 입장을 못할 수도 있으니 신분증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경복궁 생과방 체험 현장

연세가 있으셔서 티켓링크 사이틀 통해 인터넷 결제가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전화 예약은 만 65세이상, 장애인, 국가 유공자만 가능하며, 티켓링크 고객센터 1588-7890으로 전화를 하셔서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미취학 아동 포함 전 연령 체험이 가능하며, 48개월 이상일 경우 일반인 1인과 동일한 티켓을 사전 결제 후 소지하셔야 하며, 48개월 미안일 경우 보호자와 동반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1. 초두점증병 세트

초두점증병 세트

경복궁 생과방 체험은 초두점증병 세트, 주악 세트 두 종류로 체험이 가능한데 위 사진은 초두점증병 세트입니다.

초두점증병 세트는 초두점증병, 약과, 참외정과, 잣박산, 매엽과, 곶감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두점증병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초두는 볶은 팥이라는 뜻으로 찹쌀가루에 밤, 대추, 잣을 넣고 팥고물과 함께 시루에 안쳐 쪄낸 떡입니다.

매엽과는 밀가루에 칼집을 넣은 후 기름에 튀겨 만드는데 치자나 생강 등 천연 재료를 섞어 그 색과 모양이 다양한 전통과자 입니다.

2. 주악세트

주악세트

주악세트는 주악, 쌀엿강정, 매엽과, 금귤정과, 사과정과, 곶감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악은 찹쌀가루로 만들어진 주악은 조선시대 귀한 손님이 왔을 때 올리던 음식입니다.

금귤정과는 전과라고도 하는데 사과, 참외, 금귤 등 특유의 향미를 가진 과일 등을 꿀이나 설탕에 재거나 졸여 만든 전통 과자입니다.

경복궁 생과방 가격

위 에서 말씀드린 경복궁 생과방 예약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는 경우 초두점증병 세트는 가격은 15,000원, 주악 세트는 12,000원 입니다.

장애인의 경우 해당 가격의 50%를 할인 받으실 수 있으며, 1급 ~ 3급은 본인 포함 2인까지 가능하며, 4급 이하는 본인만 할인 가능합니다. 장애인 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자도 50%의 할일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인을 받게 되는 경우 초두점증병 세트는 7,500원, 주악세는 6,000원에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6/22(목)은 특별공연이 있기 때문에 지정좌석 배치가 변경되니 예매하실때 꼭 참고하셔서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경복궁 생과방 예약 및 가격과 행사일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기 때문에 서둘러 예매하셔서 자녀들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전통차과 전통과자를 즐기시는것도 좋은 추억이라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정보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및 방법 정리

프라하 여행 코스 총정리(ft.여행후기)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총정리

조주기능사 합격률 및 기출문제 정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연장 신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