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리 증후군 영화 2가지 및 허언증 (사례)

한때 리플리 증후군이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리플리 증후군 영화 2가지와 허언증 등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어떤 사례들이 있었는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만의 허구의 세상에 갇혀 살며 거짓말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목차


리플리 증후군 영화

리플리 증후군 영화

리플리 증후군을 소재한 영화 2편을 소개 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왓챠에서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영화 화차

영화 화차는 이선균, 김민희 주연으로 2012년에 개봉한 영화 입니다. 장르는 미스터리 이며, 시간이 꽤 지났지만 그때 당시 영화관에서 볼 떄 큰 충격을 받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극중에서 결혼 한달을 남겨두고 장문호(이선균)의 부모님께 인사드리기 위해 함께 가던 중 차경선(김민희)가 사라져 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휴대폰은 꺼져 있고 흔적은 하나도 남기 안은 채로 사라져버려 장문호(이선균)가 와이프를 찾기 강력계 형사인 사촌 형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그 과정에서 차경선(김민희)의 삶이 모두 가짜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단순 실종이 아닌 은행에 있는 돈을 모두 인출하고 살고 있던 집의 지문까지 모두 지워버릴 정도로 치밀하게 계획된 사건이라고 직감하여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상상도 할 수 없는 진실과 마주하게 되면서 장문호(인선균)가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입니다.

자세하게 줄거리를 써버리면 모두 스포가 되버려서 재미가 없으시기 때문에 주요 큰 내용만 작성해보았습니다. 왓챠, 웨이브,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으니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검색하셔서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2. 왓챠 거짓말

개봉은 2015년에 했지만 최근에 본 작품이여서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여자 배우분의 연기가 너무 실감나서 정말 현실에서 있을거 같은 착각이 들정도 소름이 끼치는게 한 두번이 아니였습니다.

한편으로는 정말로 저런 사람이 있을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NS에서는 화려한 사진과 여행, 비싼 음식, 비싼 가방, 고급 주택에서 사는 모습 등을 보여주며,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부러움을 자아내고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주인공이 리플리 증후군을 앓고 있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아무렇지도 않게 거짓말을 하고 허언증을 보여주는 모습들을 보며, 직장 동료들이 처음에는 믿었다가 점점 의심하기 시작하고 실체가 드러나면서 벼랑 끝까지 상황이 물리게 되면서 스토리가 흘러가게 됩니다.

2015년 여성영화인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정말 현실감 있는 내용들이여서 주변에 있을것만 같은 착각이 들게 만듭니다. 거짓말 영화도 왓챠에서 보실 수 있으니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플리 증후군 허언증

리플리 증후군 허언증

리플리 증후군을 주제로 한 영화를 소개시켜드렸습니다. 대체 어떤 증상과 특징을 보이길래 영화로 만들어졌을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리플리 증후군 이란

다른 사람을 속이기 위해서 하는 거짓말, 허언증이 아닌 이를 실제로 믿고 자신이 한 거짓말과 행동이 완전한 진실이라고 믿고 있는 증후군 입니다. 거짓말을 들키지 않기 위해 또다른 거짓말을 하는데 이 과정들을 모두 진실이라고 믿으며, 타인에게 정신적, 금전적 피해를 끼칠 수 도 있습니다.

✔리플리 증후군 사례

몇년 전에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서 리플리 증후군과 관련된 내용을 방영한적이 있습니다. 성취욕구가 강한 개인이 마음속으로 강렬하게 원하는 것을 현실에서 이룰 수 없을 때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열등감, 피해의식에 시달리다가 상습적이고 반복적으로 거짓말을 하면서 자신 스스로도 이것이 진실이라고 믿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 방영된 내용은 6년 동안 총 48개의 대학교에서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신입생 OT에 참석하여 사진이 찍힌것입니다. 서울대, 인하대, 연세대, 고려대 등 여러 학교에서 새내기 모임에 모두 참석하게 된 것입니다.

고등학교 동창부터 각종 학교 모임에 참여하면서 알게 된 친구들까지 인터뷰를 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는데 다들 놀라는 모습과 어떻게 이런일이 생길 수 있는지 의문이라는 말 등을 하였습니다.

리플리 증후군은 거짓말과 허언증을 항상 입에 달고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럴듯 하지만 점점 알아갈수록 이상한 점을 느끼게 됩니다. 혹시라도 주변 이런 사람이 정말로 있다면 가까이 하지 마시고 멀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리플리 증후군 영화와 허언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흥미로운 소재일 수 도 있지만 현실에서는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기도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정보

공황장애 증상 및 원인 (4가지 증상 발생)

빈대 물린자국 및 대처법 (증상 4가지)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및 방법 정리

V컬러링 요금 및 사용법 정리

소방안전관리자 1급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총정리

촉법소년 나이 및 폐지 (13세, 14세)

쿠팡 와우 월회비 및 멤버십 혜택 정리

임금체불 신고 및 진정서 (14일 이후 가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