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수목원 야간개장 및 입장료(ft.후기)

국립세종수목원은 기후 및 식생대별 수목유전 자원의 보존 및 자원화를 위한 국가수목원 확충계획에 따라 설립된 수목원 입니다. 오늘은 세종수목원 야간개장과 입장료에 대해 직접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세종수목원 야간개장
2. 세종수목원 입장료

세종수목원 야간개장

국립세종수목원 야간개장

국립세종수목원은 23.06.10 ~ 23.09.23 까지 특별한 夜행 이라는 주제로 야간개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무더위 때문에 수목원 구경이 힘든 경우는 야간개장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날짜별로 특별한 쇼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날짜를 맞춰서 가신다면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즐기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사계절전시온실 앞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낮에 방문해서 날씨가 너무 뜨거워서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찍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혹시라도 야간개장이 아닌 낮 시간에 방문하신다면 마음의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수목원 내부에 있는 온실도 습하고 더워서 구경하는데 땀이 엄청 많이 났습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로비가 있는데 편의점과 카페가 있어서 마실거리를 사서 땀을 식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실 내부는 더운 날씨 탓에 습하고 덥기 때문에 구경하시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아니라 봄, 가을쯤 방문했다면 온실과 더불어 외부에서 구경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많이 있어 모두 못보고 간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에 다시한번 세종수목원을 방문해서 온실과 더불어 외부도 함께 구경할 계획입니다.

•세종수목원 추천코스

1. 추천 1코스 (거리 1.8km, 소요시간 1시간)

– 방문자센터 → 사계절 전시온실 → 한국정통정원 → 분재전시관 → 어린이 정원 → 생활정원

2. 추천 2코스 (거리 2.3km, 소요시간 2시간)

– 방문자센터 → 사계절 전시온실 → 한국전통정원 → 분재전시관 → 희귀특산식물 전시온실 → 어린이 정원 → 생활정원

3. 추천 3코스 (거리 3km, 소요시간 3시간)

– 방문자센터 → 사계절 전시온실 → 한국전통정원 → 분재전시관 → 희귀특산식물 전시온실 → 양서류관찰원 → 무궁화원 → 민속식물원 → 단풍나무원

추천하는 코스는 총 3코스로 가장 긴 3코스로 구경하게 되는 경우 3시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수목원 입장료

세종수목원 입장료

성인의 경우 인당 5천원 이며, 6세이하 자녀가 있으시다면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이여서 입장료가 굉장히 저렴하며, 무료대상자, 할인대상자 들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세종수목원 무료대상자

– 만 6세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장, 참전용사, 기초수급자

2. 세종수목원 할인대상자

– 지역주민(세종시), 다문화가정,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연간회원 등

다양한 할인혜택과 연간회원제가 있으니 세종수목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세종수목원 야간개장과 입장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어서 휴식하기 좋지만 여름에 방문하신다면 더운것은 단단히 각오하고 방문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정보

ITQ 시험일정 및 한글, 엑셀 기출문제

쿠팡 와우 월회비 및 멤버십 혜택 정리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및 방법 정리

CGV 영화 가격 및 할인 방법 정리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및 현금 교환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및 안됨 정리